제29회 타이베이하계유니버시아드 대표팀(감독 양형석)에 박지훈(KT, G), 박찬호(경희대 2학년, C), 박진철(중앙대 1학년, C)이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오는 8월 20일부터 29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제29회 타이베이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에 출격하는 선수가 바뀌었다. 천기범(삼성)과 안영준, 김진용(연세대)가 부상으로 빠지면서 박지훈, 박찬호, 박진철로 교체됐다.
이 가운데 중앙대 사제지간이었던 박지훈과 양 감독의 재회가 기대된다. 박지훈은 양형석 감독이 2015년 중앙대 감독으로 부임한 이후 날개를 단 듯 활약한 바 있다.
선수 교체에 관해 양 감독은 “지훈이는 처음부터 같이 가고자 하는 구상이었다”며 박찬호, 박진철에 대해서는 “원래 대학생이면서 빅맨인 선수를 뽑으려고 했는데, 두 가지 원칙에 부합하는 선수들이었다. 안영준과 김진용이 빠지면서 포워드라인이 약해졌지만 박인태(LG)가 이 부분(포워드)을 겸해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유니버시아드 대표팀은 7월 31일 오전, 대한민국농구협회에서 소집 후 바로 용인 마북리 KCC 인재개발원으로 이동해 KCC와 연습 경기를 가진다.
유니버시아드 대표팀은 8월 10일 개막하는 2017 아시아 퍼시픽 대학농구 챌린지 대회 출전에 앞서 프로팀과의 연습경기를 먼저 가진다. 연습경기 일정은 다음과 같다.
8월 1일 vsKCC(오후 4시, 마북리 KCC체육관)
8월 2일 vsKGC인삼공사(오후 3시 30분, 마북리 KCC체육관)
8월 4일 vs남자농구대표팀(오후 4시, 진천선수촌)
8월 5일 vs전자랜드(오후 4시, 인천 삼산월드체육관)
8월 8일 vsKCC(오후 4시, 마북리 KCC체육관)
* 남자 유니버시아드 대표팀 *
감독_양형석(중앙대) / 코치_이상영(한양대)
선수
가드_김낙현(고려대), 이우정(중앙대), 박지훈(KT), 변준형(동국대),
포워드_강상재(전자랜드), 문성곤(상무), 박찬호(경희대), 전현우(고려대)
센터_박정현(고려대), 박진철(중앙대), 이윤수(성균관대), 박인태(LG)